기자의 눈

CJ프레쉬웨이 추화만 학생 인터뷰 등록일 : 2014-11-01 21:49

- 조회수 : 577
안녕하세요? 추화만 선배님. 열심히 학교생활 하신만큼 이번에 조기 졸업도 하시고 특히 2014년도 가을 채용공고에서 CJ 프레시웨이에 입사하셨다고 들었는데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찾아오게 된 것은 대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꿈을 가진 여러 후배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전해주고 싶어 4번째 기자의 눈 인터뷰 대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Q. 평상시에는 학과 공부를 어떻게 하셨는지요?

-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교수님께서 중요하다고 하시는 부분을 체크하고 꼼꼼하게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시험기간에는 다른 때보다 더욱 더 복습을 철저하게 합니다.

 
Q. 제일 힘들었던 과목이 무엇이고, 어떻게 힘든 과목을 해결하셨나요?

- 보통 4학년 1학기 때 배우게 되는 영양판정이라는 과목이었는데 암기해야 할 분량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어요. 하지만 어려운만큼 미리 반복학습을 해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Q. 실례지만 평점이 어느 정도 되시는지요?

- 4.31/4.5입니다.

 
Q. 대기업 취업을 위해 스펙의 중요성을 교수님들이 많이 강조하시는데, 취득한 자격증은 어떤 것들이 있으신지요?

-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 바리스타 2급, 식품산업기사, 위생사, MOS MASTER, 컴퓨터 활용 2급 총 10개가 있습니다.

 
Q. 자격증들을 공략하는 좋은 방법이 있는지요? 저는 앞으로 위생사, 영양사가 남아있는데...

- 최소 조리 자격증은 2개가 필수라고 생각했으며,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격증만 집중적으로 노력했습니다. 특히 위생사의 경우 실기보다는 필기가 분량도 많고 외울 부분이 많아서 다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Q. 대기업 면접을 위한 준비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기소개서나 면접 요령 등 따로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요?

- 가장 먼저 관심 있는 기업에 대한 기사 스크랩을 하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으며, 자기소개서는 인력개발센터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미리 준비했습니다. 면접은 기업마다 방식이 다르므로 많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전신 거울을 마주보면서 미소 짓고 대화하는 연습이 좋고, 실제로 저 같은 경우에는 학교에서 참여했던 1박 2일 취업캠프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CJ프레시웨이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 CJ프레시웨이는 서류전형 → 인적성테스트 → 1차 면접 → 2차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인적성테스트는 CAT와 CJAT로 나누어져 있는데 먼저 CAT는 문제 유형이 계속 바뀌므로 미리 공부하는 것이 좋으며, CJAT는 CJ 인재상과 자신이 얼마나 맞는지를 보는 것이므로 절대 아무거나 체크하지 않고 거짓 없이 빠르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은 수도권과 지방권으로 나누어 면접을 보므로 기죽을 필요 없이 10명 정도가 한 조를 이루어 그룹 면접으로 봅니다. 면접 미션은 단체급식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드라마나 연극 등으로 연출하여 해결하는 것이었으며, 특히 그룹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리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2차 면접을 할 때에는 1분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을 준비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장차 자신의 미래나 취업을 걱정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 솔직히 현재 저는 토익 점수조차 없습니다. 자기 자신의 스펙이 좋지 못하다고 처음부터 도전조차 하지 않는 건 정말 어리석은 일이니 무엇이든 기죽지 말고 꼭 도전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박신희기자. 2014. 10.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