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눈

식품영양학과, 김세연 한국지도자육성장학재단 장학생 최종선발 등록일 : 2016-03-09 00:42

- 조회수 : 539

안녕하세요.^^ 2016년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신 3학년 선배님들께서 교외 장학금을 받게 되셨다고 들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세연 선배님의 소감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8번째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Q. 수여받은 장학금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제가받은 장학금은 한국지도자 육성장학재단에서 학업에 충실하며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당1`2명추천으로 서류와 면접을 거쳐 전국70여명에게 등록금 2년전액지원과 학업보조비까지 지원해주는 장학   재단에서 받았습니다.


Q. 어떻게 그 장학금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됐나요?

 - 지도교수님의 추천으로 한국지도자 육성 장학재단의 장학생으로 지원하게되었습니다.


Q. 장학금을 받기위해 필요한 조건이 있나요?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한 경험이있고 앞으로도 그러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전학년 평점 평균성적이 3.5이상정도이시면됩니다.


Q. 장학금 받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 우선 구비서류 중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지도교수님께 부탁드려 검사도 받아보았으며 그동안 학교에서 했던 다양한 활동에 관한것들을 적으므로써 제 자기소개서를 한 번 더 눈길이 가도록 하기위해 노력했습니다.


Q. 장학금을 받기위해서 한 일들 중에 가장 힘들었던 건 무었인가요?

- 우선 서류전형에서 합격한후 혼자 면접보러 서울까지 갔을때도 불안하고 걱정된 마음이 한가득이었습니다. 면접볼 때 면접관분들께서 공격적인 질문과 부족한점들을 말해주실때마다 당황스러웠지만 유연하게 대처했지만 좀 힘들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 앞으로의 목표는 먼저 꾸준히 학점관리를 하며 일식조리기능사와 산업기사 자격증취득과 방학 때는 컴퓨터에 관련된 자격증을 공부하고 위생사 공부도 틈틈이 할 계획입니다.
또한 캡스톤을 위해 팀원들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여러 정보를 모으고 봉사동아리에 들어가 봉사도하면서 좋은 경험을 쌓을 것이며 이제는 어느 정도 취업준비를 위해 원하는 직업을 고르고 다양한 공모전에도 참여하며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Q. 장학금을 받고 싶어 노력하는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후배님들께 하고 싶은 말은 제가 자기소개서를 썼을 때 좀 더 많은 활동을 못한 점과 여러 정보가 부족했단 점들이 아쉬워서 정말로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무조건 도전해보라고 알려주고 싶습니다.

 

                                                                                                                                                  (윤우정기자 201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