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눈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민경 아산사회복지재단 장학생 선발 등록일 : 2016-03-11 00:42

- 조회수 : 685

안녕하세요.^^ 2016년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신 3학년 선배님들께서 교외 장학금을 받게 되셨다고 들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민경 선배님의 소감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9번째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Q. 수여받은 장학금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 부탁 드립니다.

- ‘아산 재능 나눔 장학생’ 으로 자신의 전공지식 또는 재능을 소외된 이웃에 나누면서 성실히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장학생활동입니다.

Q. 어떻게 그 장학금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됐나요?

- 학과 봉사동아리 ‘호식이’의 회장을 맡게 되면서 봉사활동을 하는 시간이 늘었고,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재능 나눔형 봉사활동과 관계가 깊은 ‘아산재능 나눔 장학생’에 대하여 알게 됐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 장학금을 받기위해 필요한 조건이 있나요?

- 1년에 300시간을 봉사기관에서 ‘재능 나눔형 봉사활동’을 수행하여야 하며, 매 학기 성적 또한 3.0을 넘어야합니다.

 

Q. 장학금 받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 꾸준한 동아리활동과 학교의 사회봉사단에 들어가 활동을 하는 등, 봉사활동을 열심히 수행하였습니다.

 

Q. 장학금을 받기위해서 한 일들 중에 가장 힘들었던 건 무엇인가요?

- 장학생에 신청하기 위해 준비했던 자기소개서 준비와 면접 준비가 가장 긴장되고 걱정이 되어서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 인가요?

- 장학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칠 것 이며, 봉사활동에만 치중하지 않고 성적관리와 자격증취득 또한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장학생활동을 하며 더 큰 세상을 보고 높은 안목을 가지고 싶습니다.

 

Q. 장학금을 받고 싶어 노력하는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 잘 찾아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장학생활동이 얼마든지 있어요! 장학생을 준비하는 시간도, 장학생활동을 하며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도 모두 좋은 경험이 되는 것 같아요. 모두모두 파이팅 입니다♡


 

     (윤우정기자 2016.3.11)